대시마소개
회장님 인사말씀
대시마 활동연혁
대시마 회칙
대시마가족(회원명단)
대시마 명인들
 

HOMEㅣ대시마소개ㅣ회장님 인사말씀


우리 대구시청마라톤클럽(약칭‘대시마’)‘달리면서 봉사한다’는 슬로건아래 회원들간의 심신단련과 친목을 도모하며 건강과 즐거운 삶을 추구하고자 하는 달리기를 사랑하는 대구시청직원들의 순수한 마라톤 동호회로서, 2001년4월20일 발족된 이래 지금까지 서울, 부산, 춘천, 경주, 고성 등등 전국 각지에서 열리는 마라톤대회에 단체로 참가하여 대구를 홍보하고 있으며 특히 「2011년 세계육상선수권대회」를 성공적으로 치루는 데 밑거름이 되었으며, ‘오로지 시민행복, 반드시 창조대구’를 만드는데 적극 노력하고 있습니다.
달리기는 자기와의 경주입니다. 특히 금년 병신년에는 달빛동맹 정신의 일환으로 상호 주최하는 마라톤대회에 참가하여 시정비젼공유와 시민행복 추구에 우리 달리기가 작은 밀알이 되고자 합니다.
건강을 위해서 즐거운 마음으로 달리는 것입니다. 처음에는 걷기도 하고 천천히 달리면서 점점 더 자기 몸을 단련하고 가꾸어 10km, 20km 그리고 42.195km의 풀코스를 완주하는 기쁨을 맛보게 됩니다. 초보자도 모두 자기 자신에 맞는 “맞춤형달리기”를 할 수 있으므로 아무 부담없이 쉽게 할 수 있는 운동인 것입니다.

매주 토요일은 회원들의 만남의 장으로 따뜻한 봄날, 낙엽지는 가을 등 자연의 숨결을 온몸으로 느낄 수 있는 월드컵경기장, 신동재, 수목원에서 모여 함께 달리는 기쁨을 서로 나누면서 토요달리기의 장을 열고 있습니다.
대시마는 여러분의 방문을 환영합니다.
도전하는 것은 아름답습니다. 무엇보다도 달리기에 관심이 있고 달리기를 통해 정신적 육체적 건강을 유지하고자 하는 분들은 대시마의 문을 두드립시요. 여러분이 마라톤을 시작한다면 그 순간부터 건강한 삶을 보장받게 될 것입니다. 언제라도 여러분을 따뜻한 눈길과 미소로 반길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건강과 행복을 추구하는 대시마 힘!!!
대구광역시청마라톤클럽 회장 박 학 정